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스포츠과학과 운동의학 즉 스포츠재활을 연구하는 학회입니다. 타 학회와 특이점은 최근의 추세인 융합학문의 장을 새롭게 해석하여 열고자 합니다. 첨단 스포츠과학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체육관련 연구자와 스포츠 재활을 주로 하는 운동의학 전문가가 스포츠의학의 선진화를 위해 하나가 되어 같이 가고자 합니다. 학계, 체육현장, 연구소 등에 근무하는 체육 각분야의 전문가와 스포츠재활의 표방하는 재활의학을 중심으로 가정의학, 내과 등 다양한 스포츠재활 전문가가 상호소통하면서 전문체육인외에 생활체육을 하는 일반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알기쉽게 재미있는 첨단 비수술적 스포츠의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형 팀주치의제도 도입
2년동안의 짧은 임기지만 이 기간동안 본격적인 한국형 팀주치의 교육과정을 만들어 보다 더 체계적으로 전문체육인과 생활체육인을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팀주치의를 양성하는데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전문적인 팀주치의 교육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지 않아 팀주치의 관련 교육을 받고자 하는 많은 의사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본 학회에서는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만들어 팀주치의를 갈망하는 의사들의 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스포츠관련 체육계와 의학계의 화합의 장 개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회원들간의 화합입니다. 스포츠과학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체육관련 연구자와 비수술적 스포츠재활을 선도하는 의사들의 심층 만남의 광장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스포츠의학을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로간의 영역을 보완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서로 같이 갈 수 있는 길을 열어보겠습니다.

생활체육인을 위한 인프라 구축
전문체육인외에도 생활체육인을 위한 스포츠의학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역별 팀주치의 교육을 받은 전문의사로 구성된 인프라 구축의 기반을 잡아 향후 전국 어디에서나 적절한 스포츠 교육과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초를 닦는 원년으로 삼고 일을 하고자 합니다.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는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 회장 김상범
이사장 배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