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최근 10여년동안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시점에서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산업의 눈부신 발전과 확장은 주목할 만 합니다. 더불어 엘리트 선수는 물론 생활체육을 하는 수많은 국민들을 위한 최고의 운동능력 발휘와 부상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스포츠과학과 운동의학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됨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는 1993년에 창립된 스포츠의학연구회를 전신으로 오늘날까지 4반세기 이상 우리나라 스포츠 관련 학문의 체계적인 연구와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의사, 체육 분야 교수 및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운동선수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매년 정기학술대회, 학술집담회, 연수강좌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최신 지식과 술기 그리고 경험을 나누고 발전시켜 대한민국 스포츠과학과 운동의학을 선도하는 학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 COVID-19라는 미증유의 충격 속에 국민 여러분의 건강유지와 향상을 위해 전문학술단체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학계, 의료계, 체육현장, 연구소 등에서 활약하는 체육과 의학분야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전문체육인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에게도 유익한 생활 속 스포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과학과 운동의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완성하기 위해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그리고 화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학술대회 등 학회주관 모임에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 회장 최은석